핫타임뉴스

대전늘푸른학교 학습자,'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글아름상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0:35]

대전늘푸른학교 학습자,'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글아름상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0:35]

▲ 대전늘푸른학교 학습자,「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글아름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은 '2024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교 과정 학습자 이영준(女, 64세)씨가 시화 부문에서‘글아름상(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세계문해의 날(9월 8일)’을 기념하여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매년 주관하는 전국 단위의 공모대회이다. 올해는‘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라는 주제로 시화와 엽서쓰기 부문에 총 18,937명이 참여했다.

수상작'두근두근'은 대전늘푸른학교를 다니면서 느낀 삶의 아름다움과 배움에 대한 설렘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이영준 씨는 “항상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시는 대전늘푸른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늦깎이 공부를 지지해주는 가족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전국대회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하신 학습자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대전늘푸른학교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만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세심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