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현장 집중지원

대전늘봄학교 157교 대상, 업무담당자 연수·컨설팅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9:27]

대전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현장 집중지원

대전늘봄학교 157교 대상, 업무담당자 연수·컨설팅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09:27]

▲ 대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전면 시행하는 늘봄학교와 관련하여 업무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집중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7월 신규 교무행정늘봄실무원 157명에 대한 5일간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이후 모든 늘봄학교에 배치하여 늘봄학교 시행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원활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하여 교무행정늘봄실무원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다양한 도움 채널을 마련했다.

먼저, 방과후학교·돌봄지원센터 9명의 학교지원 담당자가 평균 17.4개 학교를 맡아 각각의 학교 특성에 부합하는 개별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담당자별로 담당학교 실무인력에 대한 연수 및 컨설팅을 월 2회 안팎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와 컨설팅은 대면과 온라인을 활용하며 방과후학교 회계처리 및 늘봄학교 사업에 대한 학교 담당자의 업무 처리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또한, 유선전화 및 메신저를 통한 수시 컨설팅을 실시하여 언제든지 늘봄학교 업무담당자가 사업 추진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늘봄학교 업무에 대한 구체적이고 즉각적인 컨설팅으로 학교 현장에서 가시적인 업무경감이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늘봄학교 업무담당자가 학교 업무에 적응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학교의 업무부담 경감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