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도구 드림스타트, 2024년 제3차 슈퍼비전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5:37]

영도구 드림스타트, 2024년 제3차 슈퍼비전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15:37]

▲ 영도구 드림스타트, 2024년 제3차 슈퍼비전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도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28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4년 제3차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슈퍼비전은 위기 아동 가정의 사례관리 개입 방향과 실행 과정 전반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을 받는 과정으로 이날 회의에는 고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남희은 교수 및 관내 아동 복지 기관 실무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사례관리 개입 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다문화 가정 아동의 언어 발달 지연에 관한 사례가 의뢰됐다. 남희은 교수는 보통 부모들이 아동을 기관에 보내고 나면 그것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동의 발달에 있어 기관, 교사, 또래 집단, 의료진 등의 타인은 보조적 역할을 할 뿐 결코 부모의 역할을 대신할 수 없는 점을 지적했다.

다문화 가정의 양육 역시 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는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슈퍼비전 회의를 통해 매번 고난도 사례 관리에 큰 도움을 받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하여 아동들에게 보다 나은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