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월군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09:52]

영월군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09:52]

▲ 영월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월군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일부터 7일)'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년 지역사회 건강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월군의 ‘혈압수치 인지율’은 66.5%로 전국 평균(63.0%)보다 3.5%P 높게 나타났다.

반면, ‘혈당수치 인지율’은 24.6%로 전국 평균(30.6%) 대비 6.0%P 낮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영월군보건소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운동을 통해 주민들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3대 혈관 수치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예방관리 주간 동안 운영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7일간 42,000보 걷기 챌린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 강좌, 지역 행사와 연계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홍보 운동’이 진행된다.

또한, 보건소 방문자를 대상으로 혈압·혈당 검사 및 건강 상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영월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예방관리 주간이 지역 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