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자치도,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 건강 ‘레드서클 캠페인’추진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 알리고, 관리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노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0:29]

전북자치도,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 건강 ‘레드서클 캠페인’추진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 알리고, 관리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노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0:29]

▲ 전북자치도,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 건강 ‘레드서클 캠페인’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자치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범도민 대상의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캠페인 활동은 도내 14개 시·군의 시장, 터미널, 관공서 등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곳에 레드서클존 건강부스를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 지역방송, 기관 누리집,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홍보하여, 도민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14년부터 매년 9월 초 전국 지자체에서 합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대부터 꾸준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우리 모두 건강 동행’을 주제로, 기존 30~40대에서 20~40대 청장년층으로 대상을 확대해, 젊은 세대들이 정기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신형춘 전북자치도 건강증진과장은 “평소 건강검진 등을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알고, 꾸준히 관리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에 따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의 경우 규칙·지속적 치료와 관리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젊은 2040 세대도 본인의 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