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산동사무소, 창원시-중국 일조시 축구협회 우호교류 추진

경상남도-산동성 지역 간 축구교류 활성화와 상호발전 촉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2:37]

경남도 산동사무소, 창원시-중국 일조시 축구협회 우호교류 추진

경상남도-산동성 지역 간 축구교류 활성화와 상호발전 촉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2:37]

▲ 창원시-중국 일조시 축구협회 우호교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 산동사무소는 창원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진 19명이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중국 일조시 축구협회를 방문해 협회 간 우호교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우호 교류는 창원시 축구협회가 중국과의 축구 교류를 희망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우호교류 간담회, 협약 체결, 친선경기, 현지 문화탐방 등을 진행했다.

특히 두 도시는 협약 체결을 통해 정기적 청소년 축구교류, 훈련프로그램 공유, 친선경기 개최, 협력체제 구축 등 축구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축구 교류를 바탕으로 문화, 관광, 경제 등 지역 간 폭넓은 발전 방안도 공동 모색하기로 했다.

중국 산동성은 인구가 약 1억 명 이상으로 중국 내 1~3부 리그 프로축구단 9개를 운영하고 있다. 산동성의 각 도시는 유소년축구, 생활축구, 프로축구의 발전을 중요시하며 한국과의 교류에 대한 의지도 강하다. 한중 지역 간 축구협회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축구 실력 향상은 물론 시민 간 이해와 우정을 돈독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경상남도 신정수 산동사무소장은 “앞으로도 경남과 중국 도시 간 스포츠 교류를 활성화하고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 경남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며, “장기적으로 경남에 중국축구센터 설립 등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