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흥군,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로 위기가구 지원

11개 기관 20명 참여, 위기 가구 서비스 연계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3:25]

장흥군,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로 위기가구 지원

11개 기관 20명 참여, 위기 가구 서비스 연계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3:25]

▲ 장흥군,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로 위기가구 지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장흥군은 지난 29일 11개 기관 20명이 참여해 위기에 처한 사례관리대상자들의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사례회의는 매월 1회 개최되며, 어려움에 처한 위기 가구를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원하기 위해 열린다.

위기 가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여러 기관·단체가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회의다.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거주하던 집을 비워줘야 해 오갈 곳이 없게 된 한부모가정 등 8가구의 사례관리 대상가구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주거보증금 지원, 언어·미술 치료연계, 가전제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주택신축 등 다양한 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장흥군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적극적인 위기가구 발굴과 다양한 서비스연계 실적을 인정받아 2023년 우수 통합사례관리 공모전 자원발굴·연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다양한 위기를 가진 대상자를 발굴해 기관·단체가 협력하고 논의해 위기가구에 안정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