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협력 사업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08:52]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협력 사업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08:52]

▲ 청소년미래재단-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협력 사업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지난 3일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협력 사업을 추진했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보성 조성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를 통해 ▲옴니핏 마인드케어 스트레스 측정 ▲스트레스 뿌셔뿌셔 ▲개인상담,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소원팔찌만들기 ▲걱정인형만들기 ▲상담퀴즈 등 다양한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해당 학교 교사는 “우울한 학생들이 있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막상 검사 결과에서 스트레스와 무기력 지수를 눈으로 직접 보니까 실감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양미란 원장은 “전남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를 협력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자율신경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지수, 두뇌 활동 정도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상담·문화활동·복지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