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 동구 지역 학교신설 관련 소통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0:36]

인천광역시교육청, 동구 지역 학교신설 관련 소통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0:36]

▲ 인천광역시교육청, 동구 지역 학교신설 관련 소통협의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일 동구청에서 ‘동구 지역 학교 신설 관련 소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동구 내 초등학교의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및 지역 주민자치회 회장 등 지역 주민 대표, 시청 및 동구청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월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된 (가칭)금송초중의 설립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동구 내 여자중학교 설립에 대한 지역 학부모의 요구가 높았던 만큼 남녀공학으로 추진된 경위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했다. 또한, 향후 신설 중학교의 학생 배치 계획과 함께 신설 학교 인근에 위치한 창영초등학교 교육 여건 개선 방안도 논의했다.

당초 인천시교육청은 동구 내 재개발에 따른 유발학생의 안정적 배치 및 동구 여자중학생의 원거리 통학 감소를 위해 창영초를 이전하고, 그 자리에 여자중학교를 신설하는 계획을 2023년 1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의뢰했으나 재검토 결정된 바 있다. 이후 창영초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이전안을 철회하고, 금송구역 내 (가칭)금송초중 신설안으로 통과됐다.

인천시교육청은 (가칭)금송중에 동구 내 학교 현황 및 학령인구 변화를 감안하여 남녀 학생 배정 비율을 조정, 동구 내 여학생을 우선 배정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소통협의회 운영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인천교육을 하나로 만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