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극복 릴레이 캠페인 실시

치매인식개선 과 치매조기검사 중요성 홍보를 위한 대시민 교육 홍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5:37]

포항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극복 릴레이 캠페인 실시

치매인식개선 과 치매조기검사 중요성 홍보를 위한 대시민 교육 홍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5:37]

▲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극복의 날(9.21)’을 기념해 9월 첫째 주를 치매극복 주간으로 정하고, 3일 포항역에서 치매극복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극복의 날(9.21)’을 기념해 9월 첫째 주를 치매극복 주간으로 정하고, 2일에 포항의료원을 시작으로 치매극복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법 제5조에 근거해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됐고 이에 북구 치매안심센터는 기념일의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대시민 교육·홍보를 위해 치매극복 선도대학인 포항대학교 기억키움 자원봉사단과 함께 9월 첫째 주 포항의료원을 시작으로 포항역, 환여·양학 치매보듬마을, 장량 성도시장, 장성동 새마을공동체 정원 등을 순회하면서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조기 검사와 예방의 중요성 홍보를 위한 캠페인과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치매 환자도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