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산록마을)‘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5:43]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산록마을)‘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5:43]

▲ 치매안심마을 인식개선 캠페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9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전하체육센터에서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산록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치매 관련 OX 퀴즈 풀기, 치매예방 인지활동 체험, 인지강화교구(기억카드, 퍼즐, 쌓기블럭놀이) 체험, 자개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실종 예방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배회 인식표 발급을 하고,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자기혈관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사업 홍보도 실시했다.

동구보건소 신수진 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록마을은 동구보건소에서 지난 2023년 12월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여, 치매 친화적인 마을 조성을 위해 치매 조기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치매인식개선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