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도서관·학교 등에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탐지·차단 장비’ 설치

올해 상반기 도서관·미래교육원 등 28곳, 학교 48곳에 706대 설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5:31]

경남교육청, 도서관·학교 등에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탐지·차단 장비’ 설치

올해 상반기 도서관·미래교육원 등 28곳, 학교 48곳에 706대 설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5:31]

▲ 경남교육청, 도서관·학교 등에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탐지·차단 장비’ 설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소속 도서관, 미래교육원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강당 등이 개방된 학교에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탐지·차단 장비(이하 상시 탐지·차단 장비)’ 706대를 설치했다.

경남교육청은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고 불법 촬영 범죄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상시 탐지·차단 장비를 도입했다.

상시 탐지·차단 장비는 화장실 1실당 설치된 무선 데이터 탐지기가 실시간으로 불법 촬영 기기의 통신을 탐지한다. 불법 촬영 의심 데이터가 탐지되면 즉시 알림과 함께 데이터 차단을 실행해 2차 피해를 방지한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상반기에 다중 이용 시설인 소속 도서관, 미래교육원 등 28개 기관에 196대, 강당 등이 개방된 학교 48곳에 510대를 설치했다.

하반기에는 교육청 외 직속 기관, 소속 기관 등 49곳에 약 400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2021년부터 매년 2회 전문기관에 위탁 용역을 맡겨 학교, 기관 내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불시 점검해 왔으나 발견된 카메라는 없었다.

배경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 교직원, 교육기관을 찾는 모든 지역 시민이 안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