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교육부, 첨단 산업 인재 양성 부트캠프 ‘만남의 날(매칭 데이)’ 개최

기존 운영 대학의 성과·경험 및 산업별 협·단체의 지원계획 공유, 올해 신규 선정 대학의 조기 안착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7:13]

교육부, 첨단 산업 인재 양성 부트캠프 ‘만남의 날(매칭 데이)’ 개최

기존 운영 대학의 성과·경험 및 산업별 협·단체의 지원계획 공유, 올해 신규 선정 대학의 조기 안착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7:13]

▲ ’24년 첨단산업 부트캠프 운영 현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민병주)은 9월 5일 메이필드 호텔(서울)에서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만남의 날(매칭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첨단 산업 인재 양성 부트캠프*’ 사업에 신규로 선정된 대학(32개교)의 조기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023년 운영 대학(10개교), 산업별 협·단체 등 6개 협업 기관 및 본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18개) 등이 참여하여 사업 수행과정에서의 경험·방법(노하우)과 산업계 협·단체들의 지원 사항을 공유·전달한다.

먼저, 기존 대학들이 운영 경험 및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다음으로 산업별 협·단체 등으로 구성된 협업 기관이 △단기 집중교육과정 운영 일정과 △ 산업별 세부 직무분석 정보 △산업계 수요 기반으로 제작된 우수 온라인 콘텐츠 등에 대해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신규 선정 대학이 협·단체를 통해 신규로 참여하는 18개 기업에 사업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기업은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필요 직무를 설명한다.

심민철 인재정책기획관은 “올해 신규로 선정된 대학들이 산업계에는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공급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이미 사업을 수행 중인 대학도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사업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