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중구종합사회복지관-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7:22]

중구종합사회복지관-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7:22]

▲ 중구종합사회복지관-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중구종합사회복지관과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9월 5일 오후 3시 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청년 정신건강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 중구에 거주 중인 만 19세부터 39세 지역사회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증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지역복지자원을 활용한 정신건강지원사업 홍보 협력 △발굴대상에 대한 정서, 네트워크 등 활동 지원 △울산 청년에 대한 정신건강 교육‧프로그램 대상자 참여 협조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중구노인복지관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기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구직단념 및 지역특화 청년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 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중구종합사회복지관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 홍관표 관장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울산 청년들에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