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하반기 기간제교사 채용지원 성료

결원 현장에 대한 신속한 인력 지원으로 2학기 원활한 교육활동 도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16]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하반기 기간제교사 채용지원 성료

결원 현장에 대한 신속한 인력 지원으로 2학기 원활한 교육활동 도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09:16]

▲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하반기 기간제교사 채용지원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는 지난 7, 8월에 걸쳐 80개 교 110명의 기간제교사 채용지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교원의 퇴직·휴직 등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결원을 사유별로 절차를 다원화해 신속한 인력 충원으로 2학기 원활한 교육활동을 돕기 위한 것이다.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는 사전 수요조사부터 채용의 전 과정을 발빠르게 추진했다. 특히, 신축 아파트 입주에 따른 학급 증설로 교사 수급이 시급했던 A초등학교에 8월 초 16명의 교사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9월 실시하는 공립 단설유치원 저녁 돌봄교실 운영 기간제교사 채용도 신속하게 지원해 아이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데 손을 보탤 방침이다.

김영호 학교행정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수시 채용 지원을 통해 불시에 발생하는 현장의 인력난 해소에 발벗고 나서 내실있는 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부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수 인력을 발굴해 학교에 매칭한 결과, 일선학교의 정기 채용지원과 수시 채용지원 신청이 각각 42%와 420%에 달하는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