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효돈중, 우리가 그린(Green) 지속 가능한 식생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0:16]

제주도교육청 효돈중, 우리가 그린(Green) 지속 가능한 식생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0:16]

▲ ‘우리가 그린(Green) 지속 가능 식생활’ 학생 주체 채식의 날 ‘2024학년도 지속 가능한 급식 식단 공모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도교육청 효돈중학교는 4일에 ‘우리가 그린(Green) 지속 가능 식생활’ 학생 주체 채식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주체 실천 기반 식생활 교육을의 일환으로, 저탄소 식생활에 대한 이해증진 및 기후 행동 실천 의지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지속 가능한 급식 식단 공모전’ 당선 식단으로 운영됐다.

수상자인 학생자치회장 강서연(효돈중 3)은 자신이 구성한 식단(안)을 바탕으로 영양교사와 협의를 통해 급식 식단으로 실현했고, 점심시간 교내 방송을 진행하며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써 채식 실천의 의미와 동물권을 존중하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강서연 학생은 “제주도에서 생산할 수 있는 메밀을 사용한 메밀국수를 중심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채식 만두와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제철 과일로 만든 과일화채를 포함해서 급식 식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친구, 후배, 선생님들이 모두 맛있다고 해줘서 기뻤고, 탄소발자국을 최소로 하기 위해 지역 농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했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선호 음식을 고민했는데 의미가 잘 반영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미혜 교장은 “앞으로도 공모전 수상 식단을 2학기 급식 식단에 반영하여 학생 주체 실천 기반 식생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이와 같은 기후변화 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태도를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하는 생태 시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