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 교육청 학부모를 위한 살아있는 생활영어

국제교육원, 6일부터 지역별로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1:35]

충청북도 교육청 학부모를 위한 살아있는 생활영어

국제교육원, 6일부터 지역별로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1:35]

▲ 충청북도 교육청 학부모를 위한 살아있는 생활영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이 6일, 도내 학부모 약 100명을 대상으로‘글로벌 학부모 어학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일상 영어회화 연습, 토론, 독서활동 등 의사소통 중심의 다양한 외국어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외국어 능력 향상과 자녀 외국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했으며 학부모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청주운영팀은 40명을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5주간 중국어 초급반과 영어 초‧중‧고급반을 매주 금요일 운영하며, 중부운영팀은 20명을 대상으로 9월 19일부터 10주간 영어회화 초‧중급반을 매주 목요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북부운영팀은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6일부터 15주간 영어 초‧중급반을 매주 월요일 진행 중이며, 남부운영팀은 14명을 대상으로 15주간 매주 목요일 온라인으로 영어회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에 참가중인 한 학부모는 “원어민과의 수업은 처음이라 용기를 내어 신청했는데 영어 공부를 계속해야겠다는 동기유발이 됐고 특히, 공부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외국어 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열정이 자녀의 외국어 교육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이러한 학부모들의 열망과 참여가 교육적 성장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