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청년들, 무더위 속 어르신 위한 특별한 나눔

희망하동청년새마을연대, 노인장애인복지회관서 '냉기나눔 봉사활동' 펼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09:03]

하동청년들, 무더위 속 어르신 위한 특별한 나눔

희망하동청년새마을연대, 노인장애인복지회관서 '냉기나눔 봉사활동' 펼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09:03]

▲ 새마을 청년연대 냉기나눔 봉사활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동군의 청년 봉사단체가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나눔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희망하동청년새마을연대는 지난 18일 노인장애인복지회관에서 ‘냉기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중앙회의 청년 공모사업 일환으로 ‘새마을의 가치 실현, 청년들이 같이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육아 프로세스 지원과 청년 새마을 냉기나눔 사업을 함께 추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약 40명의 장애인과 10명의 비장애인에게 직접 만든 빙수를 제공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팥빙수 재료를 담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여름철 무더위를 함께 이겨내고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형태 회장은 “이번 활동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희망하동청년새마을연대는 2023년 3월 발대식을 통해 15명의 젊은 회원으로 출발했다.

이들은 새마을지회와 연계해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