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인형극으로 배우는 아토피 천식 예방 건강 생활 방법 홍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13:03]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인형극으로 배우는 아토피 천식 예방 건강 생활 방법 홍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2 [13:03]

▲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미취학 원아 와 교사 등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형극 ‘여우꾀에 넘어간 배고픈 사자’ 인형극 공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미취학 원아 와 교사 등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여우꾀에 넘어간 배고픈 사자’ 공연을 진행했다.

‘여우꾀에 넘어간 배고픈 사자’ 인형극은 주제에 맞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주입식 형태의 내용이 아닌 아이들과 공감하는 라이브로 아토피 예방관리법, 미지근한 하루에 1번 목욕, 즉시 보습제 바르기, 하루 2번 이상 보습제 발라주기 등의 내용을 에어바운스 무대와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구연한 인형극이다.

인형극 전후로 율동 및 체조, 마술쇼, 퀴즈게임 및 포토존 전시 등으로 참여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더 높였다.

아토피 피부염이란 영유아기에 흔히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염증이 생기면 피부가 붉어지고 심하게 가려울 수 있는데, 긁어서 생긴 상처를 통해 염증과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악순환이 일어난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영유아는 견디기 힘든 가려움증 때문에 불면, 정서장애, 환경 적응 능력의 감소, 사회적 활동력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영유아기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본 공연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 및 관리법을 실천한다면,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