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아동 식습관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7:34]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아동 식습관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5 [17:34]

▲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아동 식습관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가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울주 남부권 5세부터 9세 아동과 부모 60가구를 대상으로 아동 식습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위한 활동 교육을 진행하고, 가정에서도 꾸준히 실천하도록 영양 실천 미션과 정보 제공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했다.

실천 미션은 아동 영양 행태 개선을 위한 주 5일 이상 아침 먹기, 골고루 먹기, 건강 간식 먹기 등을 매달 운영했다.

참여 의지를 독려하고자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활동 가능한 영양 키트를 지급했다.

프로그램 참여 후 조사 결과, 아이의 식습관 개선 82%, 5일 이상 아침 식사 실천 88%, 참여 만족도 100% 등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부통합보건지소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관계자는 “남부권에 한정해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울주군 권역 전체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울주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운영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