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교육청, 제12회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개최

선발된 3명의 학생, 11월에 열리는 전국 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5:39]

세종시교육청, 제12회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개최

선발된 3명의 학생, 11월에 열리는 전국 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5:39]

▲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제12회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가 열리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월 27일에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다문화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제12회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는 다문화 학생들이 모국어와 한국어를 활용해 자신감을 쌓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관내 학교(초 3교 중 2교, 고 2교)에 재학 중인 총 9명의 다문화 학생들이 이번 세종시 지역 본선 대회에 출전했다.

참가한 9명의 학생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모국어*와 한국어로 전달하며 무대를 빛냈다.

한국어로는 자신의 생각과 꿈을 명료하게 이야기하고, 모국어로는 각자의 고유한 문화적 배경을 담은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개성과 창의성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3명의 학생은 교육부 주최로 오는 11월 23일에 서울에서 열리는 ‘제12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대회’에 세종특별자치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는 다문화 학생들이 모국어와 한국어로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성을 경험하는 뜻깊은 자리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학생들이 자신의 언어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넓은 시야와 창의적 사고를 지닌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