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추진단 협의회 개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부서 간 협력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8:08]

울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추진단 협의회 개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부서 간 협력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8:08]

▲ 울산시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7일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고교학점제 추진단 협의회를 열고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염기성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중등교육과, 미래교육과, 교육여건개선과, 교육시설과 등 관련 정책 분야별 담당자 19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고교학점제 운영 현황, 향후 계획’과 ‘울산온라인학교 설립‧운영'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그동안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내년 3월 개교 예정인‘(가칭) 울산온라인학교’설립에 필요한 협력 기반도 마련했다.

울산교육청은 2021년부터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내 고교학점제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학교 공간 조성, 연구‧준비학교 운영, 전국 최초 센터 중심 학점제형 순회교사제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자율 점검 도구를 활용해 각 학교의 고교학점제 준비 상황을 상세히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염기성 부교육감은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춰 고교학점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려면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고교학점제 추진단을 중심으로 모든 교육 주체가 함께 노력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