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 공기질 점검 결과‘양호’

공기질 측정 용역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특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09:47]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 공기질 점검 결과‘양호’

공기질 측정 용역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특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09:47]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 공기질 점검 결과‘양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 대전 동부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 196교를 대상으로 학교 공기질 점검을 실시한 결과, 모든 학교가 ‘양호’ 판정을 받아 실내 교육환경이 적합하다고 밝혔다.

학교 공기질 측정은 '학교보건법'에 따라 매년 상ž하반기 각 1회,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세부 내용은 조도·온도·소음 등 실내환경 분야 5개 항목과 미세먼지·이산화탄소·폼알데하이드 등 12개 항목의 공기질 분야에 대해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3년 이내 신설 및 증·개축, 리모델링을 한 학교의 경우에는 폼알데하이드·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8개 항목에 대해 공기질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공기질 측정 용역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용역수행을 위해 안전보건협의체를 구성하여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투명한 용역수행 점검 절차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9월 25일, 삼부유치원을 방문하여 작업장 합동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학교 실내 공기질 점검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모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