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교육지원청, 12월까지 강북 지역 초‧중‧고 27교 240학급 대상 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전문 강사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3:40]

강북교육지원청, 12월까지 강북 지역 초‧중‧고 27교 240학급 대상 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전문 강사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3:40]

▲ 강북교육지원청, 12월까지 강북 지역 초‧중‧고 27교 240학급 대상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자 강북 지역 초‧중‧고등학교 27교 240학급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실제 폭력 상황을 인지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눈높이에 맞춰 활동 중심으로 운영된다.

앞서 강북교육지원청은 초‧중‧고등학교별 학교폭력 발생 유형의 차이를 분석해 맞춤형 교육 자료 3종을 개발했다.

현장 교원 12명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지원단을 구성해 초등학교는 ‘언어폭력’, 중학교는 ‘사이버폭력’, 고등학교는 ‘데이트폭력’을 주제로 교육 자료를 제작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개발된 교육 자료를 활용한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자 전문 강사단을 운영한다.

강사단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지원단을 포함해 동부‧북부‧중부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 11명과 교원 출신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10명으로 구성됐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자신이 처한 폭력 상황을 정확히 알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학급단위 교육으로 모든 학생이 폭력에서 벗어나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