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 운영

함께 느끼고, 배우고, 성장하는 통합교육의 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2:29]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 운영

함께 느끼고, 배우고, 성장하는 통합교육의 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2:29]

▲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23일부터 오는 11월 25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재학 중인 관내 12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부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단이 주관하는 장애·비장애학생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유관기관 및 전문가와 연계하여 장애공감문화 확산 및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태미술체험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부드러운 질감의 찰흙을 이용해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을 키우며, 협동 작품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이어지는 ‘음악동화’ 활동에서는 동화책을 활용한 노래 학습과 음악에 맞춘 신체 표현을 통해 학생들 간의 상호 이해와 공감 능력을 증진시킨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간의 공동체 의식이 형성되고,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규은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통합교육 내실화를 통해 장애학생의 적응력과 교육권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