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제2회 진학 회의(콘퍼런스) 개최

14일, 고1~고3 교사 54명을 대상으로 5개 대학 심층 탐구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8:35]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제2회 진학 회의(콘퍼런스) 개최

14일, 고1~고3 교사 54명을 대상으로 5개 대학 심층 탐구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08:35]

▲ 세종시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14일에 진로교육원에서 고등학교 교사 54명을 대상으로 ‘제2회 진학 회의(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진학 회의(콘퍼런스)는 고등학교 교사들의 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진로교육원은 진로 탐색과 맞춤형 대학 진학 지도의 초석을 튼튼히 다지기 위해 이번 진학 회의(콘퍼런스)의 참석 대상을 기존 고3 교사에서 고1, 고2 교사까지 확대했다.

진로교육원은 2024학년도 대입을 기준으로 세종시 관내 수험생들의 지원율이 높은 대학 5개*를 선정하여, 교사들이 각자 탐구하고 싶은 대학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진로교육원은 5개 대학을 5개 모둠으로 나누었으며, 진학 지도 경험이 많은 교사가 모둠장이 되어 토의를 이끈다.

촉진자(퍼실리테이터)는 해당 대학에 관한 자료를 미리 준비하는 등 모둠장을 도와 토의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한다.

5개의 모둠은 ▲특수성, 인재상, 진학지도 경험 등 각 대학의 특징과 ▲학생부 영향력, 1, 2학년 담임 교사가 유념해야 할 학생부 기재 사항 등 학생부종합전형 경쟁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그 내용을 발표하여 전체 참석자와 공유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진학 회의가 교사들이 대입 지도 경험을 서로 나누고, 대학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학생,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교사들의 진학 지도 역량을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