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센터 체험시설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수업에 활용해요

체험시설 사용법 및 체험유형별 교수·학습지도안 최초 개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8:26]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센터 체험시설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수업에 활용해요

체험시설 사용법 및 체험유형별 교수·학습지도안 최초 개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4 [08:26]

▲ 학생건강증진센터 체험교육 활용 가이드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생건강증진센터의 건강체험교육 가이드북을 개발했다.

학생건강증진센터는 지난 5월 개관 이후 현재까지 학생, 가족 단위 체험교육, 도내·외 교직원 탐방 등 총 1,264명이 방문했다.

체험교육 및 시설 탐방 만족도 조사 결과 97% 이상‘만족한다’고 답변했으며 체험시설을 쉽게 사용하도록 안내문을 부착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교육공동체 요구를 반영해 체험시설에 부착된 매뉴얼과 큐알(QR)코드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체험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체험교육 가이드북은 지난 3월 공모로 선정된 학생건강증진센터 운영 지원단 초·중·고 교사 12명이 수차례 협의를 통해 개발했다.

가이드북은 학생건강증진센터 25종 체험시설의 사용 방법과 체험유형별 교수·학습지도안을 개발했다.

▲뇌 퍼즐 ▲스트레스 측정기 ▲전신스캐너 ▲장기 퍼즐 ▲골격 퍼즐 ▲3D 해부대 ▲초음파 및 태동 촉진 체험 ▲VR 건강체험 ▲응급 처치존 ▲폐음·심음 및 혈압·맥박 청진 ▲복강경 ▲외상처치 시뮬레이터 등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또 체험시설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도록 교수학습 자료를 안내했다.

도교육청 김동권 체육건강과장은 “전국 최초로 개관한 학생건강증진센터에서 체험교육 가이드북을 개발했다”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누구나 쉽게 매뉴얼을 보고 체험시설을 사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건강증진센터는 체험, 연수,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보건·의료 특화 학교 밖 플랫폼이다. ▲스마트 건강체험실 ▲활동형 복합체험실 ▲의료시뮬레이션실 등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건강체험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