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장문정 의원, 자유발언 통해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 수질 개선 촉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4:36]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장문정 의원, 자유발언 통해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 수질 개선 촉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6 [14:36]

▲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장문정 의원, 자유발언 통해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 수질 개선 촉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장문정 의원(국민의힘, 청라1동, 청라2동)은 지난 16일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구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 수질 개선에 관해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장문정 의원은 지난 6월 자유발언을 통해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에 야외도서관을 조성하자 제안했으며, 이후 구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어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에 야외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수질 개선이라고 강조하며, 우리 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시설관리공단에서 경각심을 갖고 수질 관리에 보다 많은 예산을 확보해야 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계천과 일산호수공원의 수질상태 및 관리 방법을 언급하며, 이를 벤치마킹하여 다양한 정책을 시도할 필요가 있고, 작년 3월 본의원이 발의한 ‘서구 ESG 경영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토대로 구에서는 관내 기업과 공공기관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태환경 복원사업 및 캠페인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장의원은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을 포함한 청라 호수공원이 서구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관련된 부서에서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계획을 세우고, 이를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해달라”고 주문하며 자유발언을 마쳤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