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의회 전북특별자치도 인구위기ㆍ지방소멸 극복 특별위원회 특별위원회 출범

전용태 위원장, 염영선 부위원장 선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4:32]

전북도의회 전북특별자치도 인구위기ㆍ지방소멸 극복 특별위원회 특별위원회 출범

전용태 위원장, 염영선 부위원장 선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4:32]

▲ 전북도의회 전북특별자치도 인구위기ㆍ지방소멸 극복 특별위원회 특별위원회 출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전북특별자치도 인구위기ㆍ지방소멸 극복 특별위원회는 17일 제1차 회의를 갖고 위원장에 전용태 의원, 부위원장에 염영선 의원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별위원회 구성은 전용태 위원장(진안), 염영선 부위원장(정읍2)을 비롯한 김슬지(비례) ․ 권요안(완주2) ․ 오은미(순창) ․ 나인권(김제1) ․ 김성수(고창1) ․ 박용근(장수) ․ 박정규(임실) ․ 임종명(남원2) ․ 윤정훈(무주) 위원 11명으로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특별위원회는 중앙부처 및 타시도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대응 현황을 파악하고, 도 및 교육청의 관련 정책을 점검하여 인구 및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연구 및 해결 방안 모색 등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용태 위원장은 “초저출생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수도권 집중으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가 현실화되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 전북특별자치도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위원님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