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개최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체계 강화와 종사자 처우개선의 필요성을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0:37]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개최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체계 강화와 종사자 처우개선의 필요성을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0:37]

▲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동희(더불어민주당, 부천6)부위원장은 10월 17일 경기도 부천시 도의원 상담소에서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처우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정담회에는 수원 및 하남시 성폭력상담소 소장, 수원시여성의 쉼터 원장과 성매매피해상담소 소장이 참석했으며, 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에 따른 정책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동희 부위원장은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들이 겪는 정신적, 신체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경력에 따른 명확한 호봉산정이 부여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부 위원장은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은 심리적 스트레스가 크기 때문에 정신건강 관리와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해야 한다”면서, “시설의 열안한 근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시설 보수와 장비 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원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부위원장은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은 피해자의 회복과 사회 복귀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들의 처우 개선이 피해자 지원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지속적인 개선의 노력을 약속하며 마무리 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