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남도 위원회 구성 시 여성참여율 확대 촉구

양성평등기본법 근거, 여성 참여율 40%달성 필요성 제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6:06]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남도 위원회 구성 시 여성참여율 확대 촉구

양성평등기본법 근거, 여성 참여율 40%달성 필요성 제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6:06]

▲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남도 위원회 구성 시 여성참여율 확대 촉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남도 환경산림국 소관 위원회의 여성 참여율 확대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은 11월 5일 열린 전남도 환경산림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 10~20% 수준인 위원회 여성 참여율을 40%로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한 의원이 전남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환경산림국 소관 위원회의 여성 참여율은 현재 20% 수준으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정책결정과정 참여)가 규정한 40%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의원은 “환경오염과 탄소중립, ESG관련 사안에서 여성들이 더 큰 피해를 받고 있다”며 “호르몬이나 신체적 특성상 환경과 더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여성들의 관점이 정책결정 과정에 충분히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위원회 구성 시 여성 참여율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전남도 박종필 환경산림국장은 “위원회 구성 시 여성 전문가 풀을 구성하고, 위원회 여성 참여율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한숙경 의원은 현재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소속으로, 양성평등 실현과 환경정책 개선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