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이종태 위원장,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제언이 실제로 예산·재정 정책에효과적으로 반영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0:10]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이종태 위원장,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제언이 실제로 예산·재정 정책에효과적으로 반영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0:10]

▲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태 예산정책위원장(국민의힘, 강동2)은 11월 1일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6차 전체 회의 및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위원회 차기 운영 일정 논의와 연구 발표 주제 및 발표자를 확정했다.

이어진 연구 발표에서는 임춘대 위원님(국민의힘, 송파3)이'고도제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신복자 위원님(국민의힘, 동대문4)이'서울특별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을 이준순 위원님(서울미래교육연구원 이사장)이'늘봄체계에 관한 연구'에 대한 연구 주제 발표와 위원들 간의 질의응답 및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종태 제5기 예산정책위원장은 “예산과 재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책임있는 예산 관리를 위해 최우선 목표로 삼아, 책임 있는 예산 정책 추진에 힘쓸 것을 약속했으며, 모든 사업과 활동이 투명하게 운영되고, 불필요한 낭비가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국민의 세금이 가장 가치 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구 발표 내용이 실질적으로 市의 예산·재정 정책에 반영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시의원 17명, 예산·재정 관련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관련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 예산 및 정책에 대한 연구 활동을 2024년 11월 27일까지 수행하게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