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7회 대구 동구 초등학교 영어 스피치 대회 개최

대구 동구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23개팀, 72명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0:13]

제7회 대구 동구 초등학교 영어 스피치 대회 개최

대구 동구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23개팀, 72명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0:13]

▲ 대구 동구청은 지난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대구 동구 초등학교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동구청은 지난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대구 동구 초등학교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나의 꿈, 그리고 내가 꿈꾸는 미래’와 ‘지구와 함께 환경 이야기’를 주제로 연극, 토론 등 형식에 구애됨 없이 맘껏 발표하며, 자신의 진로와 미래, 지구의 환경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회 참가 학교의 교표와 참가 학생 72명의 이름이 새겨진 ‘포토존’은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들의 눈길을 끌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경연 결과 대상은 새론초등학교 5학년 이인서, 김예리학생이 수상했고, 대상을 포함하여 총 5개 팀을 시상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쌓고 글로벌 역량 향상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어민 화상영어·원어민 영어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