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안군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도 경로당 핵인싸’ 특화사업 시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1:25]

부안군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도 경로당 핵인싸’ 특화사업 시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1:25]

▲ 부안군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도 경로당 핵인싸’ 특화사업 시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안군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공동 돌봄을 강화하는 ‘나도 경로당 핵인싸’ 특화사업을 시행했다.

이 특화사업은 경로당에 나오는 회원들이 마을에서 관심이나 도움이 필요한 마을 주민들과 어울어 질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을 공동체에서 혹여나 함께 어울리지 못하는 홀몸어르신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 어르신들의 이름으로 경로당 회원들에게 간식을 제공하여 경로당에서 지역주민들의 공동돌봄을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 됐다.

마음은 있으나. 연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선뜻 다가갈 기회가 없는 홀몸어른신을 대신하여 마을에 간식을 제공하므로써 서로의 마을을 전하고, 앞으로 상호간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을 마련해 주어 마을 단위 공동돌봄이 잘 이루어 질수 있게 하는 윤활류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이날 사업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인 서순자 회장이 직접 참여하여 하서면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 됐으며, 단체급식을 하기위해 모인 경로당 회원들에게 사업의 필요성과 앞으로 마을 공동 돌봄이절실히 필요하다는 당부의 말씀도 나누는 하루가 됐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