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소방, 야외 휴양시설 화재안전조사 실시... “동절기 안전 강화”

도내 캠핑장 등 야외 휴양시설 29개소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3:24]

전북소방, 야외 휴양시설 화재안전조사 실시... “동절기 안전 강화”

도내 캠핑장 등 야외 휴양시설 29개소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9 [13:24]

▲ 전북소방, 야외 휴양시설 화재안전조사 실시... “동절기 안전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도내 펜션, 캠핑장 등 야외 휴양시설 29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8일부터 내달 20까지 약 3주간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추운 날씨에 야영객들의 취사 및 난방 등 화기 취급으로 인한 화재 및 질식사고 위험을 예방하고 이용객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도내에는 총 351개의 펜션, 캠핑장 등 휴양시설이 있으며, 소방본부는 이 중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장소 8.3%(29개소)를 선정하여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다.

주요 조사 내용은 ▲소방시설 및 피난기구 설치·유지 관리 실태 ▲피난·방화시설 폐쇄, 장애물 적치 여부 ▲소방계획서 작성 여부 ▲객실내 피난기구 설치·관리 상태 등이다.

아울러, 안전용품(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CO경보기 등) 구비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 운영자에게는 안전용품을 대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은 "이번 화재안전조사를 통해 동절기 동안 많이 찾는 야외 휴양시설의 위험요인을 사전 제거하여,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