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게릴라 캠페인 전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2/02 [17:36]

남양주시 별내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게릴라 캠페인 전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2/02 [17:36]

▲ 남양주시 별내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게릴라 캠페인 전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지원과 직원들은 지난 28일 별내동 로데오거리(별내중앙로 상가밀집지역)에서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 합동 ‘찾아가는 게릴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별내동 로데오거리를 찾은 지역주민들과 인근 상가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발굴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지원과 직원들은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김필식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하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많다”며 “이번 캠페인이 주민들에게 관심을 촉구하고 위기가구 발굴로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회근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추운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도 함께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지역자원 연계 및 후원,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 휠체어 대여사업 등 적극 맞춤 복지서비스를 추진해 오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