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디자인재단, 다섯 작가가 전하는 희망 응원 릴레이… '서울라이트 DDP 2024' 개최

미디어아트·카운트다운·디자인마켓 등 풍성한 행사로 연말연시 특별한 체험 선사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09:45]

서울디자인재단, 다섯 작가가 전하는 희망 응원 릴레이… '서울라이트 DDP 2024' 개최

미디어아트·카운트다운·디자인마켓 등 풍성한 행사로 연말연시 특별한 체험 선사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2/03 [09:45]

▲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13일간 개최한다.

재단은 서울의 겨울을 빛내며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DDP 222m의 외벽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파사드와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이벤트, 2024 DDP 디자인마켓 등 어느 해보다도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디어파사드는 DDP 어울림 광장에서 매일 저녁 7시에서 9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총 6회 상영되며 부대행사인 '2024 DDP 디자인마켓'은 12월 1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총 7일간 DDP 실내 공간인 DDP 마켓에서 진행된다.

이번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은 ‘5 Cheers! : 희망의 응원 릴레이’가 주제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5명의 개성있는 작품이 18분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상영되는데, 이 작품들은 각기 다른 세계관과 창의적 표현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줄 예정이다.

‘미디어아트 레이블 버스데이(VERSEDAY)’는 가을에 이어 서울라이트 겨울에도 참여하여 5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기획과 제작을 총괄했다.

첫 번째 작품은 유튜버 ‘인생 녹음 중’의 '당신의 일상에 Cheers!'로, 캐릭터와 음악이 어우러진 합창 퍼포먼스이다. 이어서 상영되는 김선우 작가의 '당신의 꿈에 Cheers!'는 도도새를 매개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비언어적 연극을 선보인다. 조구만 스튜디오의 작품 제목은 '당신의 변화에 Cheers!'로, 2D와 3D를 넘나드는 마술 같은 일러스트로 새출발을 응원하며,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의 '당신의 미소에 Cheers!'는 흙의 질감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클레이메이션을 이용해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는다. 마지막으로 장줄리앙 작가의 '당신의 관계에 Cheers!'는 기차놀이를 모티브로 관계와 연결의 가치를 위트 있게 표현했다.

지난해 MZ세대는 그 어느 세대보다 DDP의 카운트다운을 사랑했다. 재단은 이에 부응해 올해 더 다채롭고 화려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7.5만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DDP의 카운트다운이 사랑받은 이유는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최신 음악과 디제잉 파티가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올해도 아티스트 공연, 불꽃놀이, 초대형 미디어파사드가 어우러져 서울의 밤하늘을 더욱더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DDP 디자인마켓, 쇼핑과 문화의 특별한 만남도 이어진다.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DDP 디자인마켓은 디자인의 독창성과 상품성이 뛰어난 24개 팀이 참여했다.

DDP 디자인마켓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높은 상품 완성도를 자랑하는 24개 팀을 선정해 시민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초대형 크리스마스 리스와 마스코트 신라베어로 꾸며진 포토존을, '웅진주니어'는 대형 크리스마스 그림책 월과 산타에게 편지 쓰기 체험 이벤트를 연다.

이 밖에도 소셜벤처기업 '플립플라워'는 크리스마스 꽃마켓을, 12월 24일과 25일에는 청각장애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풀무원'은 토이쿠키만들기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DDP 둘레길 라운지에서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디자인마켓과 연계해 ‘밤에 빛나는 DDP 야간투어’에서 나만의 크리스마스 쿠키를 만드는 체험을 제공한다.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는 “'서울라이트 DDP'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희망과 감동을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서울의 대표 미디어아트 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겨울 빛 축제 '2024 서울윈터페스타'의 6개 주요 장소 중 한 곳이다.

'서울윈터페스타'는 광화문,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DDP, 보신각 6곳을 잇는 대한민국 최대 겨울 축제다. '서울라이트 DDP'는 초대형 미디어파사드와 화려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선보이며, 서울 도심 전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색과 빛으로 물든 환상의 겨울 도시 서울’의 매력을 세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기자 사진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