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밀양시, 월남전 참전 제60주년 기념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15:30]

밀양시, 월남전 참전 제60주년 기념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2/03 [15:30]

▲ 밀양시, 월남전 참전 제60주년 기념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밀양시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월남전참전자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이승현) 주관으로 월남전 참전 제6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월남 참전유공자의 희생을 기리고 연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안병구 밀양시장,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월남 참전유공자, 보훈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딤 색소폰 연주단의 식전 공연 △대회사 △기념사 △격려사 △파월 부대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전유공자 발자취 기록화 사업으로 제작된 월남 참전용사 전쟁체험담 동영상 상영, 웹툰 전시회 및 포토존 운영으로 참전유공자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후손들에게 자유의 소중함을 알렸다.

이승현 지회장은“60년 전 세계평화를 위해 힘써주신 전우들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사회에 공헌해 월남전참전자회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젊은 나이에 사랑하는 가족을 뒤로하고 머나먼 이국땅에서 국가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신 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며“밀양시는 참전유공자와 유족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는 보훈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