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특강 개최

시·자치구·공공기관 직원 대상…청렴·투명 공직문화 확산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14:46]

광주광역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특강 개최

시·자치구·공공기관 직원 대상…청렴·투명 공직문화 확산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2/03 [14:46]

▲ 광주광역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특강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광역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와 자치구, 산하 공공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스스로 비리를 예방하고 청렴·투명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열었다.

‘자율적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자율적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무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했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비리를 사전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문호승 한국내부통제연구원장(전 감사원 제2사무처장)이 강연자로 나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의 목적과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 운영방안을 공유했다.

임태형 감사위원장은 “감사가 문제를 지적하는 사후적 조치라면 자율적 내부통제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이라며 “내부통제는 공직사회의 신뢰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투명한 행정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라고 강조했다.

임 감사위원장은 이어 “이번 특강을 통해 공직자로서 사회적 책임과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바람직한 공직문화를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