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편의와 만족도를 높인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해 표창했다. 이들은 2021년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평가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면 마일리지 점수를 가산해 주고, 지연되면 마일리지 점수를 감점하는 시책이다. 민원의 성격에 따라 단순민원과 복합민원으로 구분하고 업무의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해 마일리지 점수로 평가한다.
군은 이번 평가 결과 재무과 이은주 주무관, 환경위생과 정다운 주무관, 민원 봉사과 남택균 주무관, 일자리경제과 이은비 주무관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신속한 행정 처리로 민원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아끼고 처리부서의 업무효율을 높인 점이 인정됐다.
오태완 군수는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군민우선, 화합의령의 군민감동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