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민에게 행복한 가을을 선사한 <문 팍 문화생활> 성황리 마무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9:39]

구민에게 행복한 가을을 선사한 <문 팍 문화생활> 성황리 마무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6 [19:39]

       ▲ 문 팍 문화생활 성황리 종료)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영종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문 팍(PARK) 문화생활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 문 팍 문화생활 성황리 종료)    

일상 속 생활문화·예술 활동을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둔 문 팍(PARK) 문화생활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직접 소규모 축제를 기획·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 921일부터 1027일까지 주말과 휴일을 중심으로 영종국제도시 곳곳에서 7개 워킹그룹이 주관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Light ON! IN 달빛광장’, ‘홍당무마켓 시즌 3’, ‘초록마켓 그린콘서트’, ‘영종 도시인문학 축제’,‘오감만족! 문 팍 아트 건강 축제’, ‘미술관 옆 친구들’, ‘새본과 함께하는 국악 나드리등의 프로그램에 3,300여 명에 이르는 주민이 함께해 영종의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중구문화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영종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1월부터는 문화예술강좌 생활력 발전소의 운영도 시작했다.

 

생활력 발전소는 구민 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인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누리집(https://ij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주민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서 이번 문 팍 문화생활을 운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들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