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우리시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약 14,747개)를 대상으로‘2022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전국 모든?사업체의?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파악하기?위해 꼭 필요한?전수?통계조사로 통계청이?주관하고?지방자치단체가?실시하는 조사이며,?94년에 처음 시행한 이래로?이번이?29번째?조사이다.?
조사항목은?사업장?대표자,?창설연월,?조직형태,?사업의?종류,?종사자?수,?매출액?등?총?10개이며,?이번?전국사업체조사는?조사항목4개(사업장 대표자, 창설연월, 조직형태, 매출액)를?행정자료로?대체하여응답자의?응답부담을?최소화하였다.?
원활한 조사수행을 위해 상주시에서는 지난 1월27일 조사요원 23명을 대상으로 사업체조사 현장요령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코로나19를 대비한 소독 및 방역에 대한 수칙 안내를 철저히 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사업체조사의 취지와 필요성을 이해해 주시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며 “조사된?모든?내용은?통계법 제33조(비밀의?보호)로?철저히?보호되니?안심하셔도?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