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우수한 문화적 자산 확보 위해 소장품 구입 공모금속작품, 영남권 경북 북부지역 작품, 기획전시 참여 작가 작품 수집
포항시립미술관은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 한 달간 2022년 소장품 수집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소장품 구입대상은 세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스틸아트미술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주요 금속작품으로 1990년대 이전 한국근현대조각사의 주요 금속작품을 우선적으로 구입하며, △두 번째는 지역미술사 정립에 중요한 작품으로 지역작가의 경우 포항을 중심으로 한 영남권 경북 북부 지역으로 한정하고, △세 번째는 포항시립미술관 기획전시에 참여한 작가의 작품이다.
매도를 희망하는 작가, 작품소장자, 개인·법인사업자 등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또는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구입작품과 매입가격은 미술관 작품수집심의위원회와 작품가격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시립미술관은 학문·예술적 가치가 높은 작품을 구입해 우수한 문화적 자산을 보유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수집한 작품들을 전시·연구·교육 등에 활용함으로써 다채로운 시각문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보다 상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참여마당-공지사항) 또는 시립미술관 수집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