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온라인 시민 인증으로 스마트한 독서생활365일·24시간 이용 가능한 U-도서관·전자도서관 이용 장려
세종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에 대비해 세종시민 온라인인증 등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
기존에는 책 대출시 도서관을 직접 찾아 구비서류를 통해 세종시민 확인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24일부터는 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세종시민 인증을 받아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세종시민 인증은 시립·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등 19곳과 U-도서관, 전자도서관에 적용된다.
시는 시민들에게 비대면 책 대여·반납서비스 제공을 위해 365일·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U-도서관과 전자도서관도 운영 중이다.
U-도서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설치하는 무인 도서대출기로 관내 10곳에 총 2, 4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가입자 1인당 2권을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은 PC·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어린이 영어원서 등 5만 6,000여종을 이용할 수 있다. 조설희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시민이 힘들어 하고 있지만 일상 속에서 좋은 책을 통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라며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