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봉양도서관은 제천기적의도서관과 협력하여 지역의 생후 1일~18개월 미만 영·유아에게 그림책 꾸러미를 제공하는‘365 북스타트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북스타트 운동’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영·유아 때 책과의 만남을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 시작하게 함으로써, 평생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시민으로 육성하는 독서문화 운동이다.
365 북스타트 데이에서 제공하는 꾸러미는 북스타트 1단계 꾸러미로 그림책 2권, 에코백, 북스타트 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천시에 주소를 둔 생후 1~18개월 영·유아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제천봉양도서관 외에 제천기적의도서관, 하소아동복지관, 신백아동복지관 등에서도 가능하다.
꾸러미 수령을 희망하는 보호자들은 도서관 운영시간에(매주 화~일요일, 10시~17시) 자녀의 거주지와 출생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보호자 신분증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봉양도서관에서는 금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북스타트 부모교육, 책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