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안전개발국은 21일 국장 주재로 9개 부서별 부서장, 팀장,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22년 지방재정 신속 집행률 제고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신속집행 대상액 1,858억중 60%인 목표액 1,115억원을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부서별 업무추진 로드맵과 월별 집행계획을 수립하여 상반기 목표달성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시민 실생활과 밀접한 주요 추진사업을 집중 관리하여 일부 부진사업의 원인 분석과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등 계획성 있는 사업추진과 집행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방안들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앞으로도 국장주재 보고회를 월별 개최, 부서별 재정집행 애로사항 지원 및 신속집행 현황을 집중관리하여 김제시의 재정 신속집행 목표달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이영석 안전개발국장은 “집행률 저조가 예상되는 주요 사업의 집행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에 대한 과감하고 계획성 있는 집행이 요구되는바, 선급금 집행 활성화, 관급자재 구매 시 선고지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예산의 연말 집중 집행을 사전에 방지하고, 지역경기 부양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재정 신속 집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