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이번달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지역 내 거주하면서 공통의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인 모임을 구성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학습활동과 토론을 진행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성인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로 월 2회 이상 일정 장소에서의 정기적인 학습활동 경력이 3개월 이상이어야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강사료, 교재비, 발표회 소요경비 등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활동 경비를 지원한다.
군은 상반기 중 5개 동아리를 선정해 각각 100만 원씩을 지원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2022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교육부로부터 지원받는 사업비로 추가로 5개 팀을 선발해서 총 10개 팀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순창군 행정과 인재평생교육계(650-1236)로 문의하면 된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평생교육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학습비를 지원하여 더욱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습활동 성과를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등으로 연계하여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