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읍면동 환경정비 및 배출시설 평가"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21 [11:36]

서귀포시, "읍면동 환경정비 및 배출시설 평가"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21 [11:36]

서귀포시는 읍면동의 다양한 클린활동으로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클린하우스 및 재활용도움센터의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2022년 "읍면동 환경정비 및 배출시설 평가"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이번 평가의 사업 대상은 17개 전 읍면동(읍면5개소, 동12개소)이며, 행정의 최일선인 읍면동에서 추진하는 환경개선 사업 및 노력도를 상?하반기 1회씩의 현장평가와 연말 제출된 서면 평가자료를 종합하여 서귀포시 최고의 환경업무를 추진한 읍면동을 선발한다.

 

평가분야 및 기준은 △클린하우스 및 재활용도움센터 현장관리, △읍면동 생활환경 관리실태 현장평가, △민관 협업 쓰레기 분야 교육?홍보?계도 실적, △읍면동의 자체 실적중심 청결활동 실적, △읍면동 자체 생활환경 개선 특수실적 추진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점수를 구분하여 평가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읍면동에서 발굴한 특수시책이 시 전체 시책으로 선정 시 가산점을 얻게 되며 ‘읍면동의 플로깅 활동 추진사업’을 새 평가항목으로 추가 반영하였다.

 

한편, 연말 최우수로 선발된 읍면에는 100만원, 동은 7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여, 읍면동의 생활환경 개선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내실 있는 읍면동 환경정비 평가를 통해 주민이 만족하는 주거환경 조성과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쓰레기 배출시설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