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모범 장애인 賞’후보자 공모

모범 장애인 등 4개 부문에 총 9명 선발, 3월15일까지 추천받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7 [14:23]

광주광역시 서구,‘모범 장애인 賞’후보자 공모

모범 장애인 등 4개 부문에 총 9명 선발, 3월15일까지 추천받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7 [14:23]

광주 서구가 오는 4월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모범 장애인 상 후보자 등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주민과 단체에 대한 표창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표창 후보자격은 자립의지를 실천하고 타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등 사회의 본보기가 된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주민 또는 단체이다.

 

표창대상자는 △모범 장애인 상에 2명을 비롯해 장애인 봉사상 1인, 장애인일자리창출 부문 3인, 장애인복지증진 부문 3인 등 총 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활동이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자활기반을 마련하였거나,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등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는 장애인과 장애인단체 등을 시민들이 추천하면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모범 장애인 상 후보자 자격 및 추천방법 등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홈페이지와 서구청 SNS(네이버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구는 이 같은 내용을 등록장애인 14,000여 명과 더불어 각급 기관, 시설 및 단체를 포함해 서구청 SNS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추천을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모범 장애인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장애인 당사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장애인들이 겪는 불편한 점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