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진군장학재단은 지난 25일 울진군청 영상회의실에서 14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 면직 및 선임, (재)한진장학재단 법인해산에 따른 기부 승인, 2021년도 장학재단 결산 및 검사 보고 등 3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군은 2022년도 장학사업으로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대학입학 우수생에게 지급하는 울진사랑특별장학금, 고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업우수·희망(저소득층)장학금, 다자녀가정 대상 다자녀 장학금 및 예체능 특기생을 위한 특기장학금 등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학업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울진군장학재단은 재경 울진학사를 통해 2017년부터 600여명의 학생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학사 시설물 소독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장학 기탁금이 꾸준히 증가해 재단 후원금은 그동안 총7억800만원이 모금되었다. 울진군장학재단은 장학사업의 다각적인 재검토로 우수한 교육환경조성에 힘쓰겠다며 울진 인재 육성 및 교육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